본문 바로가기

리뷰/해외여행

[호주] 호주 워홀 신청 방법 A to Z / 쉬움 / 2024년 11월 기준

반응형

호주 워홀을 가기로 했다.

 

워홀을 결심하고 여러 나라들을 찾아봤는데

 

호주가 비자가 제일 잘 나오고 신청도 제일 간단해서 가기로 했다.

 

특히, 미리 비행기나 숙소를 준비하지 않아도 비자 신청부터 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가 컸다.

 

호주 여행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면 첫 워홀은 호주로 시작하고, 괜찮으면 다른 나라도 가보면 될 것 같다.

 

호주 워홀 비자 신청도 간단하다.

 

아래에 신청서 작성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뒀다.

 

호주 워홀 비자 신청서 작성방법

1. immiaccount 에 회원가입/로그인을 한다.

https://online.immi.gov.au/lusc/login

 

ImmiAccount

 

online.immi.gov.au

 

로그인을 하면 이런 페이지가 나올 수도 있는데 공지사항이니, 아래 continue를 눌러준다.

 

2. 비자 신청서 만들기

2.1. 첫 페이지에 new application을 누르면 각종 신청서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2.2. 제일 아래에 working holiday maker - woking holiday visa(417)을 클릭하면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

 

 

 

3. Terms and Conditions 동의에 체크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

 

4. 여기서부터는 신청서 작성 예시이다.

헛갈릴 수 있는 부분만 적어뒀다.

- (페이지 2/12) 호주 워홀 비자 신청이 처음이라면 Application Type 에서 first working holiday visa 를 선택하면 된다.

 

- (페이지 3/12) National Identity card 에는 주민등록증번호를 등록해야한다. 주민등록번호와 발급날짜를 기록하면 된다.

 

 

- (페이지 10/12) 9페이지까지는 개인정보 및 이력이었다면, 이제 호주 입국 심사 항목이다. 여기선 비행기에서 작성하는 세관신고서처럼  전부 No이면 무사히 통과하고, Yes 가 있으면 귀찮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 

 

- (페이지 11/12) 마지막 11, 12 페이지는 동의 항목이다. 회원가입할 때처럼 전부 Yes 를 하면 신청할 수 있게 된다.

 

5. 신청서를 다 작성했으면 이제 서류를 첨부해야한다. 'submit attachment'를 클릭하면 서류 첨부하는 곳이 나온다.

여권과 잔고증명서, 두가지만 제출하면 된다.

5.1. 여권은 사진이 있는 부분을 스캔 또는 사진찍어서 제출하면 된다.

 

5.2. 잔고증명서는 각종 은행의 어플에서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단, 설정한 잔고기준일까지는 입출금 등 거래가 불가능하게 되니 주의해야한다. 영문으로 발급하면 된다.

하나은행은 

 

토스 앱 : 아래바에서 '전체' - 오른쪽 상단 위 '설정' - '증명서발급' - '토스뱅크 증명서' - '잔액 증명서' - PDF로 저장하기 - 영문 - 계좌선택 - 발급기준일 선택(전날 이전으로 설정해야 당일 거래가능함) - 통화선택(AUD 호주달러) - 바로 발급!

* 수수료 무료!

하나은행 앱 : 아래바에서 '메뉴' - 검색란에 '잔액증명서 발급신청' 검색 - '잔액증명서 발급신청' - 계좌, 영문, 통화(AUD 호주달러), 수령방법을 선택

* 잔액증명서 수수료 1000원이 발생한다.

 

나는 한화가 없어서 일본에 있는 은행에서 잔고증명서를 뗴어서 제출했다.

 

 

6. 첨부서류까지 다 업로드하면 신청비만 결제하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게 된다. 

무려 650 호주달러이고 카드 결제하면 9.1호주달러가 수수료로 들어 총 659.1호주달러가 들게 된다. 

다행히 요즘 호주달러가 많이 내려서 한화로 총 595325원이 들었다. 환율은 904원 정도 였다.

 

7. 이제 진짜 최종 submit을 한번더 눌러주면 최종 제출이 완료되고 기다리면 된다.

거의 바로 이메일로 health form 이 오는데 이걸 가지고 신체 검사를 예약할 수 있게 된다.

신체검사는 메일에 온 request for health examinations.pdf 에서 HAP ID로 병원 예약을 할 수 있다.

 

8. 신체검사는 온라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서울에 두 곳 , 부산에 한 곳이 있다.

부산 해운대 백병원 기준으로 온라인에서 예약가능하다. 19만원이당...

https://www.paik.ac.kr/haeundae/user/visa/create.do?menuNo=500028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비자신체검진

 

www.paik.ac.kr

 

오후 4시 전까지 예약하면 바로 다음날 예약을 할 수 있고, 오후 4시 이후면 이틀 후부터 예약할 수 있다.

 

만 15세 이상 신체계측, 혈액검사, 흉부 X-RAY, 진찰 유학, 워킹홀리데이 190,000
준비물 : 유효한 여권, Referral Letter, 신분증(만 18세 미만 등본 지참),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COOV, 모바일 증명서 불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는 예방접종 증명서 지참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의사항 : 안경이나 렌즈 착용자는 지참(컬러렌즈, 목티 착용금지)
반응형